안대리의 잡다구리구리

무릎 다치지 않고 서서 물걸레질을 할 수 있는 청소기가 없을까 하다가 알게 된 것이 스팀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이다. 

 

비슷하게 생긴 스팀청소기와 물걸레청소기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어떨 때 스팀청소기를 사용하고, 어떨 때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1. 스팀청소기

비셀 스팀청소기/출처: 프린씨피오

스팀청소기는 열과 증기를 이용하여 청소하는 도구이다. 

 

열을 이용하는 특징답게 장갑, 가방, 신발 등의 소지품이나, 겉옷, 유모차의 물품들에 있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살균한다. 

 

그중 가장 사용하면 좋은 곳은 바닥이다. 

바닥에 있는 얼룩덜룩한 묶은때를 지울 때도 좋고, 아이들 물감놀이 같은 잘 지워지지 않는 굳은 얼룩도 손쉽게 지워진다. 기름진 음식을 해먹고 난 후에도 스팀 청소기를 돌려주면 눅눅하지 않고 뽀송뽀송하다.

 

손목 쪽에 모터가 있어 손목이 아픈 경우도 있다 하나, 일반적으로는 천천히 사용하기 때문에 손목에 아주 무리가 가는 제품은 아닌듯하다.

 

다만, 강화마루에 스팀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한다.

강화마루는 톱밥을 압축시키고 그 위에 필름을 씌운 것으로, 오랫동안 물에 노출되면 강화마루가 부풀 어오를 수 있다. 따라서 마루가 상하지 않게 너무 오랫동안 청소하지 말고, 청소 후 잘 말려주도록 하자.  

 

2. 물걸레 청소기(물청소기)

 

아너스물걸레청소기/출처: 쿠팡

 

물걸레 청소기는 일반 진공청소기에 물걸레를 부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의류, 화장실, 주방 후드 등 얼마 안 된 얼룩이 있는 곳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

물걸레 청소기 역시, 살균 및 탈취효과가 있다.

 

물걸레 청소기의  스팀 청소기와 구분되는 특징은 청소기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바닥을 물걸레로 닦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바닥에 있는 먼지까지 흡입해주니까 데일리로 사용이 가능하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 털 날림으로 인해 청소를 자주 해줘야 하므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팀청소기의 경우, 전기가 많이 필요해서 유선인 경우가 많은데 물걸레 청소기는 충전하여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