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대리의 잡다구리구리

캠핑의 꽃, 바비큐 그리고 불멍! 

오늘은 불멍의 뜻이 뭔지, 불멍에 필요한 준비물은 뭔지, 장작에 불이 안 붙는 경우 해결방안을 알아보자!

 

1. 불멍 뜻

 

출처: unsplash

신조어 임에도 캠핑러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단어가 된 불멍의 뜻은 뭘까?

 

불멍이란 [장작불을 보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어릴 적 수학여행에서 캠프파이어를 하며 느꼈던 센치한 느낌이 바로 불멍의 진정한 의미가 아닐까 싶다.

 

*유사한 말로 물멍도 있는데, 물 멍은 [물(바다, 저수지 등)을 보며 멍하니 시간을 보낸다]는 의미이다. 

 

2. 불멍(캠프파이어) 준비물

 

레드스노우 화로대/출처: 오렌지캠핑

불이 있다면 요리도 가능하고 순식간에 감성적인 분위기로 만들 수 있기에, 캠핑에서 불을 포기하기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다. 

 

불멍을 위한 준비물로는 [화로대, 장작, 토치]가 필요하다. 이것만 있다면 오토캠핑이든 차박이든, 어디라도 불멍이 가능하다. 

 

화로대는 장작을 넣는 곳으로, 열에 강하고 튼튼한 재질로 선택해야 한다. 

구매 전 내가 불멍과 분위기를 위해서 구매하는 것인지, 요리용으로도 사용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봐야 한다.

분위기를 내는 용도라면 작은 사이즈를 선택해도 괜찮고, 요리용까지 고려한다면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장작은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부피도 크고 무게도 무겁기 때문에 캠핑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토캠핑이라면 대부분 장작을 판매하므로 출발 전 확인 후 가서 구매하면 된다.

 

토치는 가까운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부탄가스에 결합만 해주면 된다. 

 

이 외 추가 장비로는 안전을 위한 장갑, 숯 집게(불쏘시개)도 있으면 좋다. 

 

(꿀팁) 모든 장비를 갖추고 불멍을 시작하려 하는데, 장작에 불이 안붙는다면? 

장작에 불을 붙이려 해도, 나무가 물을 먹어 연기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종이컵과 키친타올, 식용유(또는 삼겹살 구워 먹고 남은 기름^^)를 장작에 붓고 불을 붙여보자.

 

백발백중으로 불이 붙을 것이다!!!

 

(꿀팁 2) 불멍 주의사항!

 

1) 불멍이 아무리 좋아도 날이 건조하거나 바람이 불 때는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자제하자. 

 

2) 텐트와 너무 가깝게 불을 피우면 텐트에 구멍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어느 정도 거리를 두자.

 

3) 아무리 추워도 화로대를 텐트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지 말자. 가족의 목숨이 위험할 수 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